알리익스프레스 시스템쿨러 Aigo dr12 icestome(아이스스톰) 120mm 쿨러

 

이 블로그의 모든 저작권은 programvare에 있습니다. 무단도용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알리쇼핑에 푹 빠지면서 컴퓨터 시스템쿨러도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국내사이트도 보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가격은 비싸고 최대 3개제공이었습니다.

게다가 배송비까지 합하면은..... 음..

 

그러다가 Aigo사의 여러 쿨러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Aigo브랜드는 생소하실 텐데요. Aigo의 자회사가 Darkflash 다크프래시 입니다.

 

여러 쿨러들이 대부분 AURA SYNC(아우라 싱크)만을 지원해야지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 중인 기가바이트 메인보드에는 그런 RGB헤더가 없습니다.

 

그러나 알리에서 발견한 Aigo DR12 아이스스톰은 그런 단자 없이도 사용이 가능한 쿨러였습니다.

컨트롤러가 대신 수신과 색 변경을 맡아주는 방식이었죠. 컨트롤러가 생명입니다.

 

그래서 드디어 내 컴퓨터도 튜닝이 가능하겠구나 하는 기쁜 마음으로 주문을 넣었습니다.

 

(추가. 저는 개인적으로 판매태도가 후회됩니다. 물품문제로... 

그래서 컨트롤러 새로 저렴하게 주문하려고 판매자와 대화시도,

판매자가 저한테 무례하답니다 ㅋㅋㅋㅋㅋ 어이가 없어서)

modest: 겸손한

 

 

사이트: https://www.aliexpress.com/item/32861002429.html?spm=a2g0s.9042311.0.0.27424c4dZ8jmgr

이미지 클릭 시 사이트 이동

저는 국제등기로 주문하였으니 2주 넉넉히 기다리려고 마음먹었습니다만

....

9일 만에 도착한 내 쿨러들 ㅋㅋㅋ 빨리 와서 기분이 좋습니다.

(뜬금없는 알리 팁! 배송 목록 중에 China Post Registerd Air Mail이 있다면 반드시 그걸로 하세요)

알리익스프레스 스탠다드 쉬핑 너무 오래 걸립니다. 통관이 한 달이야...

 

문 앞에 놓여있는 나의 쿨러들! 이제 개봉해 봐야겠죠.

포장은 양호한 수준으로 왔군요... 뭐 어차피 박스에 보내면은 다 찌그러질게 분명....

그런데 모서리가 찢어진 게... 불길하다...

 

 

 

포장을 뜯으면 안에 구성 박스가 2개 있습니다

각각 쿨러 5개, 1개 이겠죠.

저는 쿨러를 6개 주문하였으니 일단 겉면만 보면 잘 도착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파손 상태는 양호하고요, 많이 찌그러진 부분이 없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쿨러의 상세 스펙이 쓰여 있습니다.

쿨러는 총 8개까지 지원합니다.

그리고 저 컨트롤러가 수신기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저 핵심요소가 망가지면....... 음...

쿨러가 8개 있다 해도 무용지물이겠지요...?


팬의 스피드는 1200+-수준으로 양호한 편입니다

소음은 쿨러 1개 기준인지 몇 개 기준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뭐 전체를 써도 20 데시벨 이내로 나오긴 하더라고요. 물론 조용한 장소에서 테스트 기준입니다.

이제 박스들을 신나게 뜯어보고 구성품들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겉면은 진짜 멋져 보이네요.

자 드디어 쿨러들과 그 외의 구성품들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각각 쿨러 6개, 쿨러 컨트롤러, 컨트롤러 리모컨, 쿨러 나사, 설명서(중국어, 영어)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충분이 다 있는 것 같습니다.

내부 파손이나 손상은 없습니다. 멀쩡하게 잘 건너왔네요.

 

 

 

DR12 아이스스톰 모델은 듀얼 링으로 되어있어 양방향으로 빛을 내어서 더욱 아름답고 멋진 컴퓨터를 만들어줍니다.

원 링 모델도 있긴 한데.. 그건 빛이 더욱 밝습니다. 그러나 저는 만족합니다.

그리고 최대 8개까지 지원되어서 최신형 케이스에 꽉 채울 수도 있죠.

이제 컴퓨터에 쿨러를 연결해 줍니다.

쿨러 나사도 기본적으로 제공되니 별도로 구매하시거나 재활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도 조립하느라 그 조립과정을 자세히 담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조립과정은 일반 쿨러 조립법과 동일하니까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모르시면 유튜브 등등 참조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 케이스 상판에는 쿨러 배기로 달아줍니다..

후면도 배기방향으로 달아줍니다.

뜨거운 공기가 나가는 원리이기 때문에 반대로 달아주면 오히려 발열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면도 달아줍니다.

컴퓨터 케이스 앞면은 주로 밑부분을 이용하여 손으로 쉽게 열 수 있습니다.

기종마다 달라서 제조사 문의가 정확하지만 대체로 밑부분으로 앞면 열기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나사는 뒷면으로 달아야 한다는 점이 약간의 고난도입니다.

특히 밑부분은 엄청 힘듭니다., 나사 윗부분 2개만 달았네요;;

그리고 컴퓨터 내부의 먼지를 대충 털어준 뒤

쿨러가 정상적으로 장착되었는지, 주변 부품의 간섭은 없는지, 선 걸림은 없는지...

뭐 하나라도 간섭 생기면 쿨러가 안 돌거나, 선에 걸린 경우는 엄청난 소리를 내면서 시끄럽....... 게 돌아갑니다.

이 점 꼭 확인하시고요.

선 정리는 개인이 알아서...

상판도 확인해 줍니다.

끝 부분의 철사는 60mm 쿨러 고정용입니다. 곧 떼어낼 거긴 합니다 ㅋㅋ

 

 

 

후면 쿨러는 뭐 딱히 간섭 생길일이 거의 없습니다.

몰렉스/4핀만 제대로 정리했다면요.

다 되었다면 컴퓨터 전원을 켜서 확인해 보아야겠지요.

여기서부터 문제가 생기지는 않겠지요...?

혹시 몰라서 써놓지만 쿨러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알리익스프레스 디스풋을 통하여 전액 환불받으셔야 합니다.

 

다행히 저는 양품입니다.

옆면 강화유리를 통해서 쿨러의 화려한 LED불빛을 살펴봅니다.

은은하고 선명한 색상들이 보기 좋습니다!

저 CPU쿨러도 다시 바꿀까요 ㅋㅋㅋㅋ

앞면도 정상적으로 들어옵니다. 풍량도 그리 세거나 하지 않아서

소음도 낮고 사용하기 적정한 수준입니다.

하이브리드 베어링이라 일반적인 슬리브 베어링 방식과는 달라서  소음도 확실히 줄었습니다!

불을 끄고 카메라 셔터 스피드를 조절하여 쿨러 LED만 집중적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총 300여 가지의 모드가 있다고 하는데 전체를 담지는 못하였습니다.

너무 많아요 ㅋㅋ

 

 

 

 

색상이 정말 특이합니다. 여태껏 LED 중에서 이런 색을 본 적이 없는지라.....

MIX 컬러, 단일컬러 등등 

 

알리익스프레스 중 저렴하고 좋은 쿨러 AIGO DR12 쿨러 추천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이 블로그에는 주관적인 요소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모든 정보가 정확하다고 맹신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이나 푸터 이미지 내에 기재되어 있는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스킨명은 고래스킨 4.0 이며 저작권은 https://privatenote.tistory.com/ 님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