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1탄을 업로드한 적이 있습니다. 태블릿 이상 발견으로 인한 판매자와의 문의에 관한 내용이었는데 혹시라도 못 보셨던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2.09.24 - [일상] - 혈압 오르는 큐텐발 레노버 P11 Plus 태블릿 환불과정 (1탄)

 

혈압 오르는 큐텐발 레노버 P11 Plus 태블릿 환불과정 (1탄)

이미 알 만한 사람들이면 알 가성비 대란 태블릿 레노버(XiaoxinPad P11) 성능에 비해 가격이 직구가임에도 훨씬 저렴해서 뽐* 사이트에서 시작하여 많은 인기를 얻은 태블릿입니다. 매일 삼성이나

itinfoprogramvare.tistory.com

앞서 판매자하고 대화 (큐텐 1대1 판매자채팅)으로 나누면서 아무래도 원활한 해결로 진행될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답답한 나머지 결국 고객센터측을 통해 해결하려고 마음먹었습니다.

큐텐도 한국지사가 별도로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불행 중 다행인지 한국어로 채팅이 가능하고 원하면 한국어/영어/중국어 통화가 가능하더라고요.

 

 


고객센터측으로 다이렉트 연락시도, 잘 해결될까? (2탄)

이 포스트의 내용은 1탄에 이어서 온전히 저의 개인적인 내용과 그 당시의 저의 감정이 포함되어서 작성되었습니다. (주관적) 제가 이런 일들을 겪었다고 큐텐 CS측이나 이 판매자가 모두에게 서비스가 안좋다거나 비추하는 의미는 절대 아닌 점 참고바랍니다.

그러므로 이 포스트는 단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결되지 않는 판매자, 고객센터 대화시도

이 방법은 해외 쇼핑몰뿐만이 아니라 국내 오픈마켓 등에서도 판매자와 원만한 해결이 되지 않을때 자주 사용하던 방법이기도 합니다. 고객센터 연결.

아무래도 쇼핑몰 고객센터는 판매자나 구매자보다 한층 윗 대상이기도 하며 대부분은 충분한 이유가 있다면 구매자 보호를 해주기 때문에 믿고 큐텐 CS Center 와 1:1 Live Chat로 문의를 시도하였습니다.

Qoo10 고객센터 직원들이 한국인인지 한국어 가능한 외국인인지 그것까지는 자세히 모르겠으나 대화는 한국어로 작성해도 알아들으며 답장도 똑같이 한국어로 오니 굳이 영어로 작성하지 않으셔도 되는 점 참고하세요.

클릭하시면 원본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저 때는 휴일이여서 일반 고객센터 문의로 하였으나 아무래도 실시간 답변과 빠른 답변에는 카카오톡 같은 실시간 라이브 채팅이 더욱 유리하니 영업시간에 맟추어서 다시 고객센터 1대1로 대화 시도하였습니다.

꽤 장문의 채팅(판매자와의 상의내용 및 제품 증상 등등) 채팅을 남기고 나서 몇 초후에 바로 상담원이 매치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해외쇼핑몰 치고는 이런거라도 빨라서 다행이네..

 


그리고 지난 번에 판매자와 처음 대화한 것 같이 일단은 순탄하게 진행되는 것 같았습니다. 도중에 상담원 측에서 대신 죄송하다는 사과를 남기기도 하고 판매자 측에 구매확정이 되는 것을 보류처리 해주기도 하고 말이죠. 일단 말이라도 소비자 기분 좋게 하는 것 같습니다만. 더 대화 해봐야 진실을 알 수 있는 법이겠죠.

이미지들은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관계로 모자이크 처리 하였습니다.

그러나 휴일이 지나고 추석이 지나도 연락이 오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무슨 일인가, 판매자와 협상이 되지 않고 있는건가? 라는 개인적인 생각과 함꼐 1일 더 지나서 다시 라이브 헬프에 문의하였습니다.

상황 처리가 어떻게 되어가고 있냐, 지난번 레노버 태블릿 버벅임으로 고객센터 문의한 사람이다 등등, 앞서 부연설명도 같이 하였습니다. 

뭐 .. 팁이 될까봐 미리 말씀드리는데 큐텐 측과 통화를 한 결과 Cs center에서는 소비자(유저)와 판매자의 대화내용이나 고객센터 문의내역 등을 전부 다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좀 무서운데..? 아무튼 말 안해도 알 걸 괜히 상황설명 한 듯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답장이 왔습니다.

"판매점 측에 반품 처리를 요청 하였으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상 문제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그니까 구매자인 너라는 의미) 반품 진행이 어려운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상품은 해외 직구 상품인 관계로 판매처와 협의 없이 임의로 반품 처리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고객센터가 판매자와 소비자간의 분쟁을 해결해주고 원인과 증거를 말하고 각각 협의를 해주는 곳이 아니었나요? 고객센터가 협의를 하지 않았다는 의미같은데..? 아니면 판매자가 고객센터 제안마저 컷 해서 협의가 거부났다는 것일까요.

한마디로 이 말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해외직구라서 판매자가 안된다고 하면 우리도 안된다. 방법이 없다. (?)

그러면 알리익스프레스나 아마존은 뭐죠..? 물론 위의 두 곳은 거의 양품 받았지만은 드물게 불량품 걸릴 때 채팅은 영어로 해야 하지만 몇 천원대부터 몇 만원도 상품 이상으로 인한 마음 변심 (단순 변심 절대 X) 디스풋 or 환불 신청 하여서 환불 못받은 적이 없는 데 말이죠.

 


위 이미지 중에 영상 전달은 채팅 중에 큐텐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받은 후 상황 설명 후 영상을 보내면 해결 하는데 도움을 줄 수도 있고 안 줄 수도 있다. 라고 해서 지푸라기라도 더 잡자라는 마음으로 태블릿간의 비교 영상을 찍어서 보냈습니다. 그 비교영상은 위의 1탄 포스트 링크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을 줄 수도라.. 이건 무슨 종합 영양제 설명서도 아니고.

차라리 이럴거면 그냥 판매자와 알아서 협의하라고 하던지, 아니면 "해외직구품은 우리는 해 줄 수 있는게 없다" 라고 입구컷 당하는게 기분이 진짜 그나마 덜 나쁠듯 한데요. 증거 보내랴 설명하랴 시간은 시간대로 날리랴. 절대 불량 인정 안해주랴, 결론이 참...

결론은 판매자측의 기기 이상 無라고 판단하여서 반품 거부 판단이 났습니다. 예.. 뭐 결국 환불은 못받고 시간과 데이터만 날린 기분입니다.

구매확정 보류 (반품 신청) 걸었던 것도 몇 일 지나고 보니까 반품 옵션은 없어지고 구매확정 버튼밖에 없더라고요. ㅎ

정말 말로만 사람 기분 좋게 만드는 것 같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그래서 최종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남은 패드는?

부모님께는 삼성 갤럭시탭으로 골라서 선물로 드렸고 레노버 P11 plus 패드는 남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 패드도 영상 볼 수 있습니다. 1080P이하 해상도 and 1080P 해상도 설정 시 Only 1배속의 조건만 지키면 유튜브를 원활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젠장. 영상만 보면서도 지켜야 할 조건들이 참 많군요.

단순 영상시청용으로만 구매한 패드가 이건 뭐 영상재생도 원활하게 수행하질 못하니 그냥 720P로만 보거나 아니면 웹서핑 용도나 아이패드 보조역할로 쓰기로 하였습니다. 1년만 지나면 중고로 판매하던가 해야지 당분간은 실사용 예정입니다.

 

혹시라도 뭐라고 하실까봐 미리 정리합니다.

Q: 저렴하게 구매했으면서 불만이 많은 것 같다. 도둑놈 심보냐?
A: 저렴한 거는 알겠는데 그렇다고 요즘시대에 1080P FHD 배속재생도 원활하게 안되는게 말이 될까요, 제가 4K를 바란것도 아닌데 말이죠.

Q: 싼 만큼 성능이 안좋은건데 왜 예민하게 구냐
A: 해당 모델은 일반 P11이 아니라 P11 Plus로 성능이 업그레이드 된 모델입니다. 혹시라도 일반 P11이나 갤럭시탭 A시리즈 같은 기기를 구매하였다면 1080P가 원활히 배속이 안 되어도 아무 말 않고 그냥 썼을 겁니다.

그리고 스냅드래곤 750G+6GB RAM는 도저히 FHD 영상을 가속 못 시킬 정도의 성능이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급형 사양인건 알아도 FHD영상을 재생 못 시킬 정도는 절대 아닙니다.

기본 구글 검색에는 관련 이슈가 부족하기는 하오나...

구글링을 통해 아래의 커뮤니티 자료들을 더 찾아보면서 아무래도 제가 찾아본 선에서 실 사용 유저분들도 공감을 하시는 것을 보니 저만 있는 문제는 아닌것 같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이 드는 바입니다.

물론 커뮤니티 유저분들 또는 블로거분들 모두 각 개인들의 의견이며 블로그 내의 모든 이미지들이 명확한 사실이다! 같은 증거로 사용될 수는 없습니다.

제가 1탄을 포함하여 이 글을 쓴 목적은 단순히 해당 쇼핑몰에서 P11 Plus 을 구매 후 사용 및 환불까지의 과정을 공유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뭐 남들 SNS로 일상 공유 하는 것? 비슷하게 보시면 될 듯합니다.

다만, Qoo10 쇼핑몰 및 판매자측이 모두에게 똑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거나(혹은 안 좋게 느낀다거나) P11 태블릿의 품질이 모두에게 안좋다거나 의미가 절대 아님을 밝힙니다. 잘 사용중이신 분들이 더 많기도 하고요.

판단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참고사항으로 커뮤니티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참고용으로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단순 구글 검색결과 입니다. p11 유튜브 배속이라고 검색해야지 관련 자료가 그나마 좀 나오네요. P11/P11 plus 모두 같은 증상을 보이는 것일까요? P11은 제가 접해보지를 않아서 그건 잘 모르겠습니다.

 

참고용으로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마무리(모든 사건 종결 완료) & 그래서 큐텐은 쓰지 않을 것인가?

상황은 그냥 이렇게 해서 마무리 지었고요. 마무리 짓기로 하였습니다. 더 해봤자 머리만 아플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이왕 그냥 갖게 된 거 위에서 작성한 목적처럼 웹서핑 포함해서 안드로이드 에뮬 대신 캐쥬얼 게임용으로 잘 사용해봐야죠. 아무래도 하드웨어 가속이 문제 맞는거 같은데 소프트웨어 측에서 처리를 못하는 것일까요? 흠... 이제는 넷플릭스를 켜도 안되고.

큐텐은 저의 개인적인 사건으로 인하여 쓰지 않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그런데...

그러나..

국내 특가는 못 참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ㅋㅋ..


아무튼,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시간 나실 때, 아래 포스트들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2.08.24 - [일상] - 알리익스프레스 묶음배송 가능한지 확인(요청)하는법 - 동일상점 구매

 

알리익스프레스 묶음배송 가능한지 확인(요청)하는법 - 동일상점 구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장바구니에 넣어서 제품들을 구매하기 직전 알고보니 동일 판매자인 경우가 종종 발견하곤 합니다. 그렇지만 알리는 배송비가 무료이기도 하고 배송비가 나와도 얼마 안해

itinfoprogramvare.tistory.com

 

2022.09.24 - [HW_SW 문제 해결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고속충전 안될 때 문제 해결방법

 

아이폰 아이패드 고속충전 안될 때 문제 해결방법

요즘 대부분의 기기들은 브랜드 구분할 것 없이 모두 고속충전을 지원한다고 봐도 무방할 수준입니다. 심지어 예전에는 5W 의 저전력만 받던 아이폰 마저도 20W PD 고속충전을 지원하게 되었죠.

itinfoprogramvar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이 블로그에는 주관적인 요소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모든 정보가 정확하다고 맹신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이나 푸터 이미지 내에 기재되어 있는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스킨명은 고래스킨 4.0 이며 저작권은 https://privatenote.tistory.com/ 님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