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보신 후에 2편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itinfoprogramvare.tistory.com/22

2019/08/03 - [제품들의 AS 후기] - 게일 램 AS 후기 2탄-빠른 A/S 처리와 신속하고 친절한 고객응대

 

게일 램 AS 후기 2탄-빠른 A/S 처리와 신속하고 친절한 고객응대

지난 번에 올린 포스트 - 1탄 2019/07/20 - [일상] - 게일 램 AS 신청하다 1편 - 유통사 서린씨앤아이 AS 친절한 안내 요즘에 좀 바빠지니까 포스트가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A/S가 늦어서 이렇게 된 건 아

itinfoprogramvare.tistory.com

2018년 10월달에 샵다나와를 통해 구매한 내 컴퓨터

여태껏 잘 쓰고 있던 중 몆일 전부터 계속 이유없이 블루스크린이 뜨고 검은 화면으로 변화면서 점점 이상해져 갔다.

갑작스레 이러니까 좀 이상하기도 했다...7월달 부터 시작한 증상

처음에는 일시적인 오류겠지 생각하고 계속 쓰고 있는데도 계속 발생...가만히 둬도 지 스스로 발생한다..

 

그래서 소프트웨어 오류를 고려해 보았는데 sfc /scannow나 디스크 검사, 베드섹터 검사 등등 다 해보았는데 모두 정상...

 

처음에는 그래픽카드 문제 의심

그 당시 비싸게 주고 구매했던 GTX1060 3기가 제품....25만원

그래픽 문제 같다고 생각이 들어서 OCCT로 과부하 테스트를 30여분 동안 해보았다.

 진짜 그래픽 문제가 있더라면 테스트 몆 분 지나지 않아 바로 뻗어버려야 한다..

그런데 정상적이다..전압도..전력, 사용량도,,,,(그래프도 보여주고 싶지만 컴퓨터에 램이 없어서 킬 수가 없다..젠장)

 

--그래픽 테스트 중지 몇분 후 울상인 파람 화면으로 뻗어버린다- 확실히 그래픽 문제는 아님.

온도가 82도가 되었는데도 아무 문제가 없었음(근데 밑의 저 그림은 왜 눈알같아 보이지...나만 그렇게 생각하나)

그래서 나머지 부품들을 의심해보았다.

-메인보드, 메모리-

그런데 메인보드 불량은 개나 소나 일어나는게 아니고 메인보드 불량이면 시스템을 활용할 수 없을 정도의 오류 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메모리(램 ram)불량을 의심해보았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증상이 동일한것 같고 거의 비슷하였다.

여기저기 찾아본 결과 램 금속 부분을 지우개로 닦아보라고 한다.

 

흔히 컴퓨터 화면이 안나올때 자주 쓰는 방법이기도 한다. 보통은 이 방법으로 많이들 해결하니까 말이다.

 

나도 주로 이렇게 해결되었으니까 이 방법으로 시도해보았다. 그런데?? 

결과는 같았다.

하아...

 

분명히 꼼꼼히 닦았는데도 말이다...그래서 진짜 메모리 불량인지 확인하려고 모든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활용하여 찾기로 하였다.

1.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 있는 RAM Test 프로그램 테스트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12287&categoryId=B0400000

결과: 테스트 中 5분 이내에 바로 뻗어버린다. 램 문제인 걸 확신하였다. 정상적인 램이라면 잘 되었을 것 아닌가 ....테스트 몆 분만에 블스라....

저 울상인 표정 뭔가 맘에 안든다 차라리 영어로만 나와라

 

2. 윈도우 자체에 있는 메모리 진단을 사용하기

윈도우 프로그램에도 이미 메모리 진단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기에 테스트 GO

아마도 이 프로그램은 많은 이들이 알고 있을 수도 있을것이다. 윈도우7 부터 있던 기능이라서

혹시 XP도 있는지는 모르겠다.

아...그런데 검사도중 21%에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고 바로 멈춰버린다. 그리고 메모리 진단 프로그램 자체가 느려진다. 키를 눌러도 몆 초 뒤에 반응한다. 뻗어버리는 것과 동일 증상이겠죠??

저건 도스기반으로 구동되는 프로그램으로 알고있는데
느리다면 메모리 문제가 맞는 거 같기도 하다. 왠만해서는 저거 잘 멈추지 않는데

진짜 메모리 불량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최종적으로 다른 램으로 바꿔보았다.

집에 4기가 짜리 S사의 램이 있길래 테스트 해보았다. 바로 잘 된다. 블루스크린 한 번도 뜨지 않는다.

 

결국 램 불량이 확실하다고 판정 후 AS보내기 위해 (주)서린씨앤아이 사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문의하였다.

그 당시 다나와에서 한 개당 6만원 주고 한건데.. 이렇게 A/S 상담사와 연락할 줄 알았을까...

일단 혹시라도 몰라서 사진까지 같이 보내주었다.

근데 너무나 친절하게 문의해주더라..고객 응대 태도가 맘에 들었다!

(약간의 이미지 왜곡 현상이 보일 수 있으나 이는 크기 조정으로 인한 정상입니다)

문의한 번호 순서대로 차근차근 잘 알려준다. 그 밑의 내용은 개인정보(주소) 캡처를 못하였지만 택배가 도착하면 알려주겠다고 하고 착불로 보내면 된다고 한다. 다른 브랜드는 AS맡길 일이 있을 떄 선불로 했는데 말이다 ㅎㅎ

(참고 편의점은 선불로 해야 한다)

흑흑... 겉으로만 불량없는듯 삐까뻔쩍하고 간지나던 램들아 센터로 잘가라 나는 그동안 느린 노트북을 사용할 것 같다.

(나의 램들아 너희는 이제 할 일을 다했다 몇 개월 만에 ㅎㅎ)

너희 두 장들은 이제 빠져줘라 ㅋㅋ(왜 오류를 뿜어내가지고...)

많은 부품들이 다 구성되어 있는데 램이 빠지니...
컴퓨터는 부품중 하나라도 없어지거나 망가지면 완전히 못쓰게 되는 고철덩어리가 되는것이다.

참고로 게일 램은 본사가 타이완(대만)에 있긴 한데 내가 산 건 해외구매가 아니라 국내정식유통으로 들여온거라 RMA로 보낼 필요없이 유통사로 보내면 증상 확인 후 수리나 교환 중 해 주겠지...

 

왜 나만 불량에 걸리는거야!!! 그래도 무상기간이니 다행

무상기간이 지나고 불량걸렸으면 진짜 심정이 어떨까요 ㅋㅋㅋ

(그러고보니 지금 사용중인 A사의 게이밍키보드의 A/S 기간 지난 후로 키가 가끔씩 씹히던데....쩝..)

나의 램들아 잘 가라 ㅋㅋㅋ

상담사와 이야기를 나눈 후 최종적으로 택배 예약을 하였다. CJ대한통운 어플로 하였다. 착불 택배

서린씨앤아이 A/S 센터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새창로 45길 78 (진성빌딩, 602호)이다. 우 04370

본사주소와 헷갈리지 말자

택배 착불요금으로 4000원이 나왔다. 그러나 해당 센터에서는 제휴사 계약운임 가격으로 나온다고 한다 2500원인가?? 잘은 모르겠지만 택배비도 부담해준다니 좋은 회사이다.

오늘은 주말이니 다음주 월요일에 방문 택배기사님이 오시고..택배가 2일 만에 간다고 가정하고, 빠르게 수리하면 최소 1~2일은 걸리기에 데스크탑 사용은 다음주 금요일부터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흑ㅎㄱ....흑.....

 

그동안 노트북으로 써야겠다..어차피 요즘은 고사양 게임을 거의 안하게 되고 블로그나 단순 게임만 하게 되더라....

다음에 2탄 올릴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이 블로그에는 주관적인 요소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모든 정보가 정확하다고 맹신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이나 푸터 이미지 내에 기재되어 있는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스킨명은 고래스킨 4.0 이며 저작권은 https://privatenote.tistory.com/ 님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