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밴스드, 안드로이드 이용자 분들이라면 일반 유튜브 어플 대신에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고 아니면 이름만 들어본 분들도 계실 겁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기능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끔 만든 어플인데요, 갑작스럽게 내부가 꼬여버렸는지 알 수 없는 이유나 기기변경 등의 이유로 로그인이 안되기도 합니다.

이 경우에는 1가지 방법을 더하여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데요. 바로 아래 본문에서 방법 기재하여 놓겠습니다. 다만, 인터넷에 검색하여 나오는 돌아다니는 초기화만 해도 안되는 분들께 해당하는 포스트이니 참고 바랍니다.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초기화해도 반복되는 로그인 오류?

이 포스트는 삼성 갤럭시 (OneUI) 기준으로 설명되었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대체적으로 UI가 비슷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설정에서 밴스드 연동 계정을 먼저 삭제해 주어야 한다.

로그인 오류는 말 그대로 해당 계정에 로그인 도중에 계정 접속 오류 및 앱 자체의 꼬임 등등의 오류가 발생한 것입니다. 그래서 밴스드에 연동되어있는 계정 자체를 먼저 삭제해주는 작업을 거치어야 합니다.

아래 스크린샷들은 삼성 갤럭시 UI기준으로 설명되었습니다.

휴대폰 자체 설정을 들어간 후에 "계정 및 백업" -> "계정 관리"에 들어갑니다 (참고로 Google 계정 아니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정 관리에 들어가셨다면 아래와 같이 본인이 로그인한 어플리케이션들의 로그인 및 동기화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찾아야 할 것은 유튜브 밴스드 이므로 G라고 되어있는 "Vanced micro G"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계정 동기화와 계정 삭제 버튼이 보입니다. 과감하게 계정 삭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TIP!
아래의 계정 삭제를 누른다고 해서 실제 Google 계정이 완전히 날아가는 것이 아닙니다. 단순히 어플 내에 저장된 로그인 정보만 지워지는 것이니 안심하세요.

 

여기까지 하였으면 90% 이상은 해결된 겁니다.

우리가 흔히 스마트폰을 판매할 때 먼저 구글 계정을 삭제하거나 icloud 비활성화를 하라고 많이 들어왔지 않습니까. 이와 비슷한 이유로 오류가 난다고 쉽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초기화로 마무리!

이제는 흔히 인터넷에 많이 알려져 있는 초기화를 깔끔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로그인만 해도 해결되는 경우도 있는데 완전히 깔끔하게 처리해 주기 위해서 앱 재설치 or 초기화도 같이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사실 초기화 방법은 구글링을 해보면 널린 것 같습니다만 여기서도 정보 확인이 가능하도록 간단하게 요약 이미지로 설명을 적어놓겠습니다.

Vanced 앱 길게 누른 후 -> i 아이콘 클릭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좌측 하단 버튼)

 

이미지 클릭 시 원본 해상도로 보실 수 있습니다.

 


 

자, 초기화까지 모든 방법을 마쳤으면 이제 로그인을 하셔야죠.

위의 방법까지 따라오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모든 방법을 끝내셨고 이제 로그인 할 단계만 남았습니다.

유튜브 밴스드 어플리케이션에 들어가셔서 우측 상단의 프로필 클릭 -> "계정 추가"를 누르셔서 본인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본인의 사용 중인 기기(스마트폰 또는 태블릿)가 화웨이(Huawei Technologies Co. Ltd)인 경우에는 HUAWEI를 누르셔서 로그인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저 조차도 도대체 왜 풀리는지 모르겠는 유튜브 밴스드 로그인, 그리고 로그인 오류. 물론 드물게 나타나는 오류이기는 하지만 갑자기 이렇게 되면 당황스럽습니다.

혹시라도 밴스드 어플리케이션이 지원 종료가 되어서 그런가?라는 질문에는 공식적인 업데이트 지원이 종료되었지(Windows 운영체제 지원 종료처럼...) 앱 자체는 지금도 설치 가능하고 인터넷 접속 원활히 됩니다 (2022.11.03 기준)

물론 유튜브 Original 앱 조차도 그러한 오류가 종종 있으니 밴스드라고 없지는 않겠냐만은.. 위의 방법으로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간 나실 때, 아래 포스트들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2.10.09 - [HW_SW 문제 해결방법] - 아이패드 애플펜슬 이중탭 터치인식 안됨 해결법 - 1세대 2세대 동일

 

아이패드 애플펜슬 이중탭 터치인식 안됨 해결법 - 1세대 2세대 동일

아이패드에서 애플펜슬을 사용할 시 별도 설정값을 건드리지 않거나 필기나 그림 작업을 할 시에 고스트 현상마냥 이중 탭이 저절로 눌리게 되어 불편하여 기능을 끈 적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itinfoprogramvare.tistory.com

2022.09.24 - [일상] - 혈압 오르는 큐텐발 레노버 P11 Plus 태블릿 환불과정 (1탄)

 

혈압 오르는 큐텐발 레노버 P11 Plus 태블릿 환불과정 (1탄)

이미 알 만한 사람들이면 알 가성비 대란 태블릿 레노버(XiaoxinPad P11) 성능에 비해 가격이 직구가임에도 훨씬 저렴해서 뽐* 사이트에서 시작하여 많은 인기를 얻은 태블릿입니다. 매일 삼성이나

itinfoprogramvar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이 블로그에는 주관적인 요소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모든 정보가 정확하다고 맹신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이나 푸터 이미지 내에 기재되어 있는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스킨명은 고래스킨 4.0 이며 저작권은 https://privatenote.tistory.com/ 님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