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환전주머니는 2021년 3월 24일경에 출시한 모바일 전용 간편환전서비스입니다. USD등 주요 화폐는 최대 90%우대적용으로 환전이 가능하며 24시간 365일 모바일 앱으로 환전이 쉽게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소액 환테크나 해외여행을 가실 분들께 많은 이점이 주어지게 되는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이대로 계속 환전서비스가 잘 되면 좋을 터, 드물게 오류가 발생할 때도 있었습니다.

 

고객전용환율, 본지점매매율 확인 후 거래 하세요. 안내오류 해결방법

 

 


2022.06 ver. 우리은행 WON뱅킹 환전주머니 접속해주세요.

이 서비스는 모바일 전용 간편환전서비스로 PC버전에서는 해당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컴퓨터로도 접속해보았지만 해당 옵션이 없었으며 모바일 전용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우리WON뱅킹으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WON뱅킹 어플에 접속 < 오른쪽 하단 가로 3줄 (전체) < 외환/환전 < 환전주머니(환전신청)

환전주머니 화면에서 조회하기를 누르세요. 조회하기를 누르면 현재 본인께서 환전해 놓은 화폐들과 수익률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수익률은 본인이 투자하였던 환율을 기준으로 하여 현재 환율과 실시간으로 비교해서 나타내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서 아래의 원화 재환전을 누르면 아래같은 안내가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BEFEX47591, 고객적용환율, 본지점매매율 확인 후 거래 하세요)

반복적으로 재환전을 눌러봐도 환전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서서히 짜증이 밀려오게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여기서 재환전을 하지 마시고 환전할 화폐단위를 선택한 뒤 수령/변경 탭을 눌러주세요.

 

이 화면은 수령 탭이다 보니까 외화수령점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물론 이 글의 목적은 실제로 외화 수령할 것이 아닌 온라인상에서의 원화 재환전을 위한 목적의 진행 과정으로 아무 지점이나 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혹시 몰라서 저는 수령점을 거주지와 가까운 은행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날짜도 아무데나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위의 과정까지 완료되었으면 수령/변경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과정까지 거치면 거의 해결되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 이제 다시 조회하기 창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위 과정과 똑같이 환전할 화폐들을 선택해 준 뒤 원화 재환전을 눌러줍니다.

재환전 및 수령/변경 시 하나의 화폐뿐만이 아닌 다른 국가의 화폐또한 복수선택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본인의 환급받을 계좌를 선택하여 준 뒤 원화 재환전 버튼을 눌러줍니다.

일단 저같은 경우에는 먼저 일본 엔을 재환전하기로 결정하였으며 80% 우대가 정상적으로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추가로 아래 스크린샷에서는 미화도 동시에 재환전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원화 재환전하기를 누른 결과, 처음과 같은 안내사항 오류코드가 발생하지 않았으며 정상적으로 현재 환율에 맞추어서 재원화로 환전이 완료되었습니다.

입출금발생알림이나 문자서비스를 추가로 신청하신 경우에는 메시지로도 알림이 같이 오게 됩니다. 환전에 성공하여 계좌로 정상적으로 입금완료 되었다는 증거가 됩니다.

 


이렇게 우리은행 환전주머니 BEFEX47591 오류코드 발생에 관한 문제를 해결하고 원화 재환전을 해보았습니다.


마무리

위의 이미지에서도 보셨다시피 저는 추가로 테스트 하기 위하여 엔화뿐만 아니라 투자한 미화 USD도 동일한 조건으로 테스트 한 후 환전을 따로 따로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모든 화폐가 정상적으로 환전이 진행되었으며 이후에 다시 환전과정을 거칠때는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외화 환전과 원화 환전이 가능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온라인 환전인만큼 원래 바로바로 되는것이 정상이기는 하지만 우리은행 측의 일시적인 오류로 보여진것으로 예상되는 바입니다. 조속히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우리은행 환전주머니 출시 기사들 (이 포스트와는 관련 없으며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입니다)


 

해결방법 따라할 시 유의사항

위 과정중에서 원화 재환전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서 외화수령점을 등록하고 날짜까지 설정하였던 부분이 있습니다. 혹여나 이 과정에서 착각하시고 등록하고 외화가 필요하지 않은 이상 직접 은행에 가거나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또한 수령점 등록 과정을 거친후에도 다시 인터넷에서 원화 재환전 과정이 가능하며 이 과정에서 수령등록은 자연스럽게 취소되므로 은행에 가지 않으셔도 되는 사안입니다.

이 포스트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간 나실 때 아래 포스트들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2.01.26 - [HW_SW 문제 해결방법] - 나이스 로그인 - 디렉토리 서버 접속에 실패하였습니다 해결방법

 

나이스 로그인 - 디렉토리 서버 접속에 실패하였습니다 해결방법

나이스나 기타 국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공인인증서라는게 거의 필수적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요구하고 무겁고 번거로운 과정들 없어지면 좋겠건만 가끔씩 로그인

itinfoprogramvare.tistory.com

2022.01.26 - [HW_SW 문제 해결방법] - 공인인증서 로그인 오류 - 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접속해주십시오 해결방법

 

공인인증서 로그인 오류 - 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접속해주십시오 해결방법

잘 되다가 갑자기 발생한 당혹스러운 오류, 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이게 왜 뜨는것인가 짜증나고 해결하기 위해서 인터넷 검색을 하고 재부팅을 여러번 해보았습니다. 해결은 안되고 방법을

itinfoprogramvar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이 블로그에는 주관적인 요소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모든 정보가 정확하다고 맹신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이나 푸터 이미지 내에 기재되어 있는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스킨명은 고래스킨 4.0 이며 저작권은 https://privatenote.tistory.com/ 님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