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이용하지 않고 일반로그인을 하시는 분들 중에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는 이유로 아이디비번 막 넣다가 이렇게 비밀번호 3회오류가 났습니다.

더 이상 로그인이 진행이 되지 않고 맞는 비번을 쳐도 계속 영업점에 방문해서 하라고 하니 답답한 심정입니다.

물론 성인분들이라면 좀 귀찮겠지만 우리은행 어플을 이용하여 비번 오류 절차를 영업점 방문 없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성년자라면은? 네..안타까운 소식이지만 결론부터 말하자면 불가능합니다.


Q. 저 생일지난 19세이고 주민등록증 다 소지하고 있는데 가능하지 않나요? 

A. 네 불가능합니다 (이쯤되면 되게 해주지) 법적으로 만19세 이상이 되야지만 혼자서 앱으로 은행 방문없이 해결가능합니다 (20살이 되었을지라도 생일 지나고 가능)

Q. 그럼 영업점 방문시 계좌 만든 곳에 가서 비밀번호 오류 해결해야하는가?

A. 그냥 근처에 있는 우리은행 아무데나 가시면 됩니다.

Q. 그럼 은행 방문시 챙겨가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A. 신분증, 또는 학생증(학생증에 주민번호가 없는 일반학생증이라면 초본을 발급해서 가셔야 합니다)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는 부모 동반 없이 혼자 처리가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은행에서 비멀번호 3회오류 해결(비번초기화)를 하면 이런 별지를 받게 됩니다.
나머지는 종이에 기재되어 있거나 은행원 말씀대로 비밀번호 변경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이 블로그에는 주관적인 요소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모든 정보가 정확하다고 맹신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이나 푸터 이미지 내에 기재되어 있는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스킨명은 고래스킨 4.0 이며 저작권은 https://privatenote.tistory.com/ 님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