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부터 갤럭시버즈 1세대를 시작으로 버즈 플러스, 버즈2, 버즈2프로로 기변 하면서 조금은 많은 시리즈들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가장 처음으로 사용한 버즈에 관해서는 아래 게시글 참조.
2022.07.05 - [IT소식] - 갤럭시 버즈 1세대 이퀄라이저 사용후기 - 음질이 안좋아지는가
선물 받은 것도 있고 직접 구매한 것도 있는데.. 직접구매 시 다시 삼성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고른 이유도 갤럭시 생태계와의 연동성이 너무 좋아서 고른 것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주변 기기들이 태블릿을 제외하면 모두 다 삼성 제품들입니다.
뭐.. 애플에서 에어팟이 맥이나 아이패드 아이폰에 궁합이 좋은 것과 같은 것이라고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버즈의 연동성을 중점으로 하여 후기(사용기)를 작성하였습니다.
갤럭시 제품들과 버즈의 조합은 적극 추천 (광고 아님, 개인)
갤럭시 웨어러블 자체 앱 - 버즈 연결창 알림
일단 본인이 사용 중인 기기들에 갤럭시 버즈를 등록하여 블루투스 연결된 기기에 저장을 해놓았고 이 모두 삼성 갤럭시 기기들(휴대폰, 태블릿, 노트북 - Samsung Settings가 설치된 갤럭시북 or 윈도우 노트북)이라는 조건을 갖추고 있으면 됩니다.
그렇다면 언제 어디서든 케이스 뚜껑을 여는 즉시 최종적으로 연결하였던 기기에 블루투스 오디오로 자동연결이 되며 모든 기기에 연결할 것인지 여부의 창이 뜹니다.
모바일, PC 상관없이 연결 버튼을 누르는 즉시 페어링되었던 기기와 연결이 자동으로 해제되며 내 휴대폰과 연결이 됩니다.
또한 최종적으로 연결되었던 디바이스가 오프라인 상태일 경우에는 온라인 상태인 갤럭시 기기에 연결 메시지를 보내거나 몇 초 대기 후 자동연결이 되므로 수동연결의 귀찮음과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들을 2개 이상 연결 -> 연결알림창 뜸!
갤럭시 버즈들이 2개 이상 연결항목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전 이어폰들을 버리지 않고 배터리 부족할 때 두 모델을 돌려가면서 골고루 사용하거나 IT기기에 관심이 많거나 소장용 또는 개인적으로 2개 이상 버즈들을 사용하는 경우가 바로 이 경우이죠. (Ex. 아침에는 버즈2 / 저녁에는 버즈2프로....)
이때도 멀티페어링을 모두 다 지원하기 때문에 두 모델이상이 저장되어 있어도 케이스 뚜껑을 열기만 하면 바로 PC나 모바일에 연결여부 알림 창이 발생하게 됩니다. 현재 기기에 다른 버즈가 연결되어 있는지에 대한 여부는 상관없고요. (필자는 PC버전에서 경험함)
덕분에 버즈 간 연결전환 멀티페어링이 원활하게 가능해서 매우 좋았습니다.
(Ex. 구형버즈: Galaxy Buds (ABCD), 신형버즈: OO의 Galaxy Buds2 Pro)
확실히 갤럭시 기기들이라면 버즈 멀티페어링에 굉장한 강점을 보이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 기기 저 기기에 막 붙어 다니는데도 끊어지지 않고 정확히 연결되는 안정적인? 연결성이 참 신선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애플처럼 자체 OS가 아닌 안드로이드 오픈소스 운영체제인데도 삼성 자체개발 os처럼 안정적으로 연결이 가능해서 개인적으로 더 놀라운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의 설정값이 저장되어 있음
매우 만족스러웠던 점이 휴대폰에서 설정하였던 버즈의 세팅값이 그대로 다른 기기에도 반영되어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한마디로 로지텍 온보드 메모리와 같은 유사한 기능이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솔직히 휴대폰 앱인 Galaxy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에 버튼누름 및 EQ설정과 같은 기능이 소프트웨어적으로 저장되는 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 버즈를 연결하고 PC버전의 Galaxy Buds(Windows Store 다운로드 가능)에서 세팅값을 확인해 본 결과 모든 커스텀이 그대로 저장이 되어있었습니다.
노이즈캔슬링과 버튼 전환 기능 같은 경우에는 버즈의 연결을 해제하여도 착용하고 있으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을 보아 버즈 자체 메모리에 저장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래서 제게는 더욱 만족스러운 요소로 다가왔습니다. 굿입니다 :)
당연히 비 삼성 기기인 아이패드나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버튼동작이 설정한 대로 가능합니다. 만약 휴대폰 초기화나 PC포맷을 했다면 다시 세팅에 짜증 나고 귀찮은데 자체 메모리 저장방식이라 그럴 걱정은 제로네요.
마무리
물론 단점이 될 수도 있을만한 부분들도 몇 가지 존재하였습니다.
기기를 어려대 연결하여 전환할 경우 오류로 드물게 연결이 안 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버즈가 케이스 안에 있는 상태로 뚜껑을 약 5초 정도 닫고 다시 열어서 -> 수동연결 실행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지금 연결된 기기에서만 사용하고 싶은데 다른 기기에서도 연결알림이 발생하여 방해가 될 수 있다고 개인에 따라 느낄 수 있을 듯합니다.
그래도 저의 개인적인 사용패턴 기준으로는 버즈의 유연한 연결성에 대한 불만보다는 장점이 더욱 많고 편리하게 느껴져서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후기로 작성하였으며 개개인에 따라 생각과 내용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음질에 관해서는 다른 버즈 시리즈들에 비하여 우수하고 (음색은 AKG 튜닝 - 저음고음 약 강조형) 이미 다른 블로그나 유튜브에 많은 후기가 올라와있어서 굳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시간 나실 때, 아래 포스트들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3.12.21 - [IT소식] - SKT 채팅플러스 PC버전 실사용 불만족 후기 - 로그인 풀림 버그
2023.02.14 - [IT컴퓨터 주변기기 정보공유] - 갤럭시 버즈2 제조연월일 오래된 제품 배송받음 - 제조일 거의 2년
'IT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 브라우저 유튜브 로딩 안될 때 특정 확장프로그램이 원인 - 애드블록 VPN (0) | 2024.05.06 |
---|---|
SKT 채팅플러스 PC버전 실사용 불만족 후기 - 로그인 풀림 버그 (0) | 2023.12.21 |
[SKT] 5G 요금제 LTE로 굳이 변경할 메리트? - 가격대 데이터량 기준 (0) | 2023.12.02 |
SKT 에이닷 V컬러링 100% 무료적용 가능 - T RING 플러스 (0) | 2023.11.16 |
SKT 알뜰폰 가입 전 유의할 점 - 자체 전산망? (0) | 2023.08.15 |
최근댓글